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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가항목 | 평가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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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절가동범위검사 (ROM) |
접합 부분의 동작의 정도(각도)를 측정하는 기초적 기술로 ROM은 동작의 양을 유지 또는 증가 시키도록 설계된 능동적, 수동적 평가 |
도수근력검사 (MMT) |
중력, 저항, 관절운동범위의 세 가지 요인을 기초로 저항을 달리하여 근육이 이겨내는 힘에 따라 다섯 가지로 분류하는 평가 |
대동작기능평가 (GMFM) |
뇌성마비 아동의 대동작기능의 변화를 측정하기 위한 임상평가 |
덴버발달검사 (DDST) |
영유아를 대상으로 검사하며 발달지연을 조기 발견하기 위한 평가 |
일상생활수행능력평가 (WeeFim) |
식사, 옷 입기, 몸단장 등의 일상생활동작을 평가한 후 아동의 현 수준과 문제점을 파악하는 평가 |
수지기능검사 (Hand Function) |
아동의 연령에 따른 쥐기, 놓기, 조작능력 등 다양한 손 기능의 발달 수준을 파악하는 평가 |
시지각발달검사 (MVPT) |
시지각발달에 의한 학습과 인지를 구체적으로 알아 볼 수 있는 검사 |
감각프로파일검사 (Sensory profile) |
일상생활에서의 아동의 작업 수행과 관련된 감각처리 능력을 평가하는 도구 |
사회성숙도검사 (SMS) |
일상생활의 문제해결 능력을 점수화하여 유아의 발달 수준을 평가하는 검사도구 |
섭식장애평가 | 소아용삼킴장애 임상평가 |
언어발달검사 | 영유아 언어발달선별검사(SELSI) |
맥아더-베이츠 의사소통 발달평가(MBCDI-K) | |
수용-표현 어휘력 검사(REVT) | |
아동용 한국판 보스턴 이름 대기 검사(K-BNT-C) | |
취학 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 척도(PRES) | |
구문의미이해력 검사(KOSECT) | |
언어문제해결력 검사(TOPS) | |
학령기 아동언어검사(LSSC) | |
한국어 읽기 검사(KOLRA) | |
읽기 성취 및 읽기 인지처리 능력검사(RA-RCP) | |
기초학습기능수행평가체제 : 읽기 검사(BASA) | |
한국 아동 메타- 화용언어검사(KOPLAC) | |
조음음운(발음)검사 | 구강조음기관의 기능선별검사(OSMSE-R) |
우리말 조음음운 평가(U-TAP) | |
아동용 발음평가검사(APAC) | |
유창성(말더듬)검사 | 파라다이스 유창성 검사(P-FA) |
청각 검사 | Evaluation of Auditory Responses to speech-Korea(EARS-K) |
영유아 청각통합능력 척도(IT-MAIS) | |
Meaningful Use of Speech Scale(MUSS) | |
Glendonald Auditory Screening Precedune-Korea(GASP-K) | |
신경언어 | 한국판 웨스턴 실어증검사(K-WAB) |
한국판 보스턴 이름대기검사(K-BNT) | |
AAC | Paradise AAC Assessment 보완대체 의사소통 기초능력 평가 |
심리발달 행동검사 | 한국판 아동 시지각발달검사(K-DTVP-3) |
유아, 아동, 청소년행동평가척도(CBCL 1.5`5/CBCL 6~18) | |
부모 양육 태도 검사(PAT) | |
기질 및 성격검사(JTCI/TCI) | |
문장완성검사(SCT-C/SCT-A) | |
HTP(집-나무-사람)검사 | |
KFD(동적가족화)검사 | |
학교 생활화(KFD) | |
빗속의 사람(PITR)검사 |
이종신재활의학과 낮병동 치료시간 09:00-19:00(월~금, 공휴일 제외)
이종신재활의학과 외래 진료시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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